HIG: Human Interface Guideline (=사용자 인터페이스 지침서)
즉, 절대적으로 이 지침을 따라야 한다는 것이 아니라 앱 개발과 디자인에 있어 "권장"하는 내용이다.
무분별한 백지개발로 퀄리티가 낮은 앱이 개발되는 것을 예방하고, 어느 정도 일정한 패턴과 형식을 가진 앱을 개발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만들어진 지침이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LFDewH7eSVxGMERS4CrwkDXXYZoE5mVZ
오늘 공부한 내용은 '스위프트 하이 유튜브 온라인 독서모임'의 'Feedback'이다.
앱 개발 간 앞으로 고려해야할 내용들이기에 공부하게 되었다.
< Feedback >
1. Feedback은 사용자에게 지금 앱이 뭘 하고 있는지, 다음에 무엇을 할 수 있는지, 행동의 결과가 어떻게 도출되는지 알 수 있게 도와준다.
하지만
2. 사용자에게 방해되지 않는 방식으로 피드백을 제공해야 한다.
• 사용자는 어떤 행동을 취하거나 방해받는 것 없이 필요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야 한다. 예를 들어, 메일의 Toolbar에서 상태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보면, 주요 컨텐츠 화면과 경중을 다투지는 않되, 언제든 잠깐 훑어보는 것만으로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3. 불필요한 알람은 지양해야 한다.(정상적인 동작의 결과에서 Alert를 사용해선 안 된다.)
• Alert는 확실한 피드백 메커니즘이지만, 정말 중요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서만 사용되어야 한다.
• 만약 사용자가 불필요한 정보가 포함된 알람을 너무 많이 보게된다면, 사용자는 추후 경험할 알람들을 무시하는 법을 먼저 배울 것이다.
• 예를 들어, ActiveX나 은행앱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많이 느낀 이유를 생각해보면 너무나 많은 알람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하면 좋을 것 같다.
<애플 HIG공식문서 - Feedback>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user-interaction/feedback/
<애플 HIG공식문서 - Alerts>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views/aler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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