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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책읽기

[한빛미디어] 게임 전쟁: 게임 패권 다툼 그리고 위대한 콘솔의 탄생

by @Eddy 2023. 4.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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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www.hanbit.co.kr/store/books/look.php?p_code=B1141735514 

 

게임 전쟁

소니, 닌텐도, 마이크로소프트. 게임의 진화와 새로운 콘솔을 탄생시킨 무한 경쟁의 역사를 모두 담았다

www.hanbit.co.kr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독서 후기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한 번쯤 문방구 앞에서 오락기로 게임을 하거나, 옆에서 구경하면서 즐거워했던 기억이 있을 것 같다.

이 책에서도 써있듯,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듯이 게임은 처음엔 그저 아이들의 놀이로 치부되고, 중독을 일으키는 질병 취급을 받으며 우리와 게임을 떨어뜨리려 했던 그런 시절이 있었다는 것을 알거라 생각한다. 하지만 세계적인 게임 대회가 열리듯 게임 산업의 역사가 우리가 살아 숨쉬는 이 시대에 계속해서 새롭게 그려지고 있다는 것도 동의할거라고 생각한다. 

 이 책은 그런 게임 중에서도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전후의 콘솔 게임 시장에서 있었던 일들을 알려주고 있다. 그 사실을 뒷받침하고 싶었던 것인지 인터뷰나 기사 등이 수록되어 게임산업 전반에 대해 더욱 사실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등의 콘솔 게임들을 오랜 시간 좋아해온 사람이라면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리면서 그 땐 몰랐던, 그 시절 게임 회사들의 현실을 알게 될지도 모른다.

게임기는 어린이들만 하는 것이라는 인식이 변하고 있음을 Wii를 보면 알 수 있다. 

 하지만 이러한 인용구가 많아 책의 내용에 집중하기 어려웠다. 또한 게임과 관련된 책이기에 게임 이미지가 많이 담겨있을거라 생각했지만, 놀라울정도로 보기 힘들었기에 아쉬웠다. 원래 이런 책을 읽으면서 '아, 이 게임 재밌었는데!'라는 공감을 하며 읽어야 하는데 책에는 그런 부분이 반영되지 못했다.

 '게임 전쟁'은 지금 하고 있는 콘솔 게임 뿐만 아니라 그 게임을 만든 회사가 어떤 과정을 통해 지금의 게임을 만들게 되었고, 게임 시장에 어떤 변화를 주었는지, 그리고 앞으로 어떤 모습으로 변해갈지 알고 싶은 사람이 읽는다면 즐겁게 읽을 수 있을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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